2020년 5월 5일 화요일

KMOOC 컨벤션산업론 6,7주차 강의를 듣고

KMOOC 컨벤션산업론 6,7주차 강의를 듣고

마케팅(marketing)이라 하면 보통은 상품이나 재화를 파는 행위(selling)를 생각하기 쉽지만, 마켓(market) 자체가 시장을 의미하니, 사전적 정의에 의하면 상품의 유통에 관계된 광고 운송 보관 판매 등에 관계된 활동 전반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컨벤션마케팅은 특정 지역의 특정 시설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모여 해당되는 국제회의를 진행하고 며칠간 머무르며 돌아가기까지의 모든 준비 및 진행, 사후 관리까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에서 이야기되는 4P에는 Product(제품)  Place(장소 접근성)  Price(가격, 등록비) Promotion (판촉)등이 있는데, 컨벤션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므로,  7P라 하여 3가지가 더 추가됩니다. People(사람)  Physical evidence (장소 내부 환경) Process(진행상황) 등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7주차에는 중간고사 대비 복습이 있습니다. 작은 동네 가게부터 큰 회사들까지, 유튜버 등의 개인부터 프로야구 팀 같은 큰 조직까지 이 세상엔 직간접 마케팅이 어디에나 존재하고, 이것이 사회가 돌아가게 되는 근간이 된다 할 수 있겠습니다. 컨벤션마케팅 또한 그 의미와 파급력이 남다르며 특별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ㅡ 컨벤션 기획사 묶음강좌 청강신청 링크
http://www.kmooc.kr/series_view/8

#사이버외대 #사이버한국외대 #KMOOC #케이무크  #무료강좌 #컨벤션산업론 #컨벤션기획사 #Mice #국제회의  #국가자격증 #컨벤션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