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6일 목요일

신간도서추천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2장을 생각하며

신간도서추천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2장을 생각하며

요즘 퇴근후 습관이 누워 뉴스 좀 보다보면 그대로 잠이 들었다가 여섯시간 정도 지남 저절로 눈이 떠진다. 이것저것 살펴보다 출근전 한시간쯤 다시 쉬다 알람 소리에 일어나 준비하고 나가는데, 늘상 스마트폰을 끼고 사는듯 해도  난 모바일게임도 하지 않고 조용히 앉아서 쉬는 시간 아니면 주변을 바라보지 폰만 보지는 않는다. 그리고 하루 CD 9장 분량의 정보를 처리하는 우리 뇌에 지나친 정보와 신경씀은 오히려 좋지 않기에, 적당히 안하면 흰 머리카락만 한 올씩 더 생기는듯 하다.이건 마치 늘 수다스러운 녀석이 나 과묵해 하는 듯 보일 수도 있겠지만, 옛날보단 덜하다.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책 2장을 마저 읽어보았다. 적절한 나의 상황이 떠올라 생각해 보게된다. 지은이를 보노라면  나와 유사한 면이 보여  더 애착이 가고 잘 되셨으면 하고 응원하게 된다. 예를 들자면, 나는 2014년도 위주로 유튜브를 엄청 찍어댔는데, 그 과정들을 내 SNS 친구들뿐만 아니라 유튜브 관계자들도 다 신기하게 쳐다보고 있었다는 것이다. 비록, 영상 편집도 잘 몰라서 좀 연습하다가 버벅대지않기 위해 한방에 찍는걸로 갔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별 관심없는 사람들은, 한마디씩 이게 뭐여?냐는 식으로 툭툭 내던지고, 나조차도 나의 부산사투리 섞인 목소리나 노래방도 아니고 노래한다고 꽥꽥 소리나 내지르고 있지는 않는건지 숨기고 싶을 때도 많았다.
그러나, 대한민국에 나처럼 할 수 있는 이 누가 있겠나? 내게서 한국노래로 한국어를 배워 감사하다는 외국인들을 영어의 영자도 모르는 이들이 알기나 할까? 우스꽝스런 목소리나 동작으로 팝송이나 한곡 배워보자고 유튜브 올리는 이들이, 나처럼 300곡을 분석하고 통찰하며,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대한민국 영어실력 무료 업그레이드를 주장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나는, 나의 과거  모습들을 지금도 살핀다. 공유할 추억의팝송번역을 고를 때도, 내 기준보다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내가 늘 소통하고 챙겨주는 이들에게 도움될만한 곡들을 고른다. 그리고 내 영상은 꼭 한번 더 직접 들어보고 공유한다.어차피 과거는 그 당시의 최선이고 현재였으며 화석처럼 변하지 않고 굳어버린 것일뿐.
자기 주장은 있지만, 조용한 사람, 욱하기 전 재고삼고 하며 미리 생각정리를 하는 사람, 항상 나 자신과 주변의 평화로운 일상을 만드려는 사람.그런 사람이 나이길 바란다.최근의 내 모습을 반추하게 만들어주는 이 책, 내겐 지은이의 책에 대한 각별한 애정 만큼이나 특별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책 구매는 아래 링크.

* 유튜브 책 소개 링크ㅡ
https://youtu.be/T5jYzT6yYag

* 책 링크 ㅡ
http://m.yes24.com/Goods/Detail/89478673

#신간도서추천 #신간추천 #베스트셀러  #요즘대세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서보경작가 #택배비무료배송   #자기계발서  #추천도서   #세간의화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