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 화요일

신간도서추천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4장을 생각하며

신간도서추천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4장을 생각하며

입만 열면 자기자랑 비슷하게 하듯이 보이는 이들이 많지만, 나는 오히려 그런 모습들을 좋아한다. 적어도 그것이 그 사람을 기억하기 쉬운 매력이 되기 때문이요, 또한 자랑할만한 어렵게 탄생한 결과물들을 소유한 이들이 늘어나야만이, 대한민국의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적 측면에서도 사회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나또한 입만 열면 자기 PR만 하는듯해 스스로 조심스러울 때도 많지만, 나보다 잘 난 사람이든 아닌 사람이든 인간은 다 똑같은 인간일  뿐이기에, 서로 선한 영향력을 주고받으며 함께 공감하고 친해지며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해 가고있다고 생각하면 그만이다.

내 나이 26살 때였던가 학부 방학 시절 외국인 강사를 관리하는 일을 할 때, 사장은 나보고 삼성 직원보다 좋아요라고 하였었고, 날 마흔도 넘은 나이에 대학원 보낸 대학은사 교수님은 날보고 대한민국에 라울선생같은 사람없으니 석사학위만 따고 지방의 대학들에서 강의를 시작해보라고 하셨었다.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했던가? 업체든 학원이든 사적인 만남이든,  지쳐있는 내게 긍정적 에너지를 주는 곳에서는 꿈 속에서도 일만 생각할 정도로 집중하였었다.돈이 되든 안되든 너무 열심히 해주어서 활성화 되는 것을 많이도 봐왔는데, 주로 학원이 커진다든가 대학원 과 내가 홍보해준 특정 과 경쟁률이 높아지고, 특정 프로그램 참가자 수가 삼백명에서 
이천백명을 넘어간다든지 하는 모습들이었다.

그러나, 삼십대시절, 나의 끝없는 열정과 그 바탕에 깔린 착했었던 마음을 이용했었던 
일부 지역 학원들은 내가 나온 후, 망하거나 파리 날리거나 둘 중 하나가 되어버렸었는데, 그것은 나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었고, 지나치게 계산기를 두드렸었기 때문이다. 그러한 습관들이 그들 스스로의 운명을 만들었을 뿐이다. 그들이 빈말이라도 칭찬도 하며 관계를 잘 만들고, 적절한 공사구분을 잘 했었다면, 달라졌을 것이다.

작가는 나와 똑같이 중요한 타인의 시간을 존중해 줄 것과,계산기 두드리지 말고 빈말이라도 가까워지기 위한 시도를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이야기하고 있다. 작가가 직접 직장생활을 하며 겪었던 다양하고 의미심장한 이야기는, 현재의 대한민국이 추구해야 할 가치와도 직접 연결이 되어, 이 어려운 코로나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나갈 또 하나의 소중한 가치가 됨을 믿는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직접 책을 주문하여 향긋한 책종이 내음과 함께 음미해 보시길 바란다.

* 유튜브 책 소개 링크ㅡ
https://youtu.be/T5jYzT6yYag

* 책 링크 ㅡ
http://m.yes24.com/Goods/Detail/89478673

#신간도서추천 #신간추천 #베스트셀러  #요즘대세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서보경작가 #선한영향력    #자기계발서  #추천도서   #세간의화제
#인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