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8일 토요일

신간도서추천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3장을 생각하며



2016년 8월 일행들과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저녁 열한시반쯤 마닐라 공항에 내리니 메델이 자기 동생과 나와 차를 렌트해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필리핀에 온  것을 환영한다는 피켓까지 들고있어서 나는 너무 감동받았었다.

페이스북 친구였던 메델은 내가 한참 페이스북 상에 Kpop 외국인 한국어 강좌라며  영어로 유튜브도 찍어 올리고, 영문법도 올릴 때,  한국에서 일했던 추억이 떠오른다며 나를 광적으로 좋아했었다. 그래서 나의 전자책 원고를 부산교대 앞 인쇄소에 맡겨 수십권 만들었을 때, 일부러 필리핀까지 보내줬었다. 그게 넘 고마웠다며 자신의 한시간 거리 말라본 시에 있는 원룸으로 우리 일행을 태우고 가게되었다

메델집에서 일주일 머무르며 일행들의 사업설명회 통역이다 뭐다해서 도와줘가며 필리핀 망고도 먹고 필리핀 짧은 소나기도 느껴보고 등등 시간은 잘 흘러갔는데, 어느날 메델이 세들어 사는 집의 소녀 레니 를 데리고 왔다. 아주 예쁜 중학생 스타일이었는데 나이는 스물셋. 이 소녀랑 몇마디 대화를 나눴는데 갑자기 메델이 메시지로 레니는 행실 나쁜 애니까 말 걸지마라고 난리쳤다. 갑자기 뭐지? 싶었는데 나중 귀국해 몇달  시간 지나고 보니, 그때 일행들이 메델은 게이라고 했다.

게이. 메델은 남자지만 여성과도 남성과도 사귀는 양성애자였다. 나는 충격이었지만 필리핀이 원래 그러니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이해하였다. 지난 몇년간 숙성잘 된 위스키처럼 날 선생님으로 잘 따라주었기에, 약간은 거리를 두되, 이해해주면 되었다.
나에겐 해 끼칠일 없는 외국인 학생이었기에, 그저 이해만 해주면 그만이었다.
작가는 위스키처럼 숙성된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관계의 작용 반작용에 관해 얘기하고 있다. 이 어렵기만한  인간관계에 대한 참된 조언을 구한다면, 아래 책 링크를 참조하시길.


* 유튜브 책 소개 링크ㅡ
https://youtu.be/T5jYzT6yYag

* 책 링크 ㅡ
http://m.yes24.com/Goods/Detail/8947867

#신간도서추천 #신간추천 #베스트셀러  #요즘대세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서보경작가 #인간관계를배우게되다    #자기계발서  #추천도서   #세간의화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